티스토리 뷰

뮤지컬 <팬레터대한민국 창작 뮤지컬 오리지널 버전 최초 대만 진출 

오는 8 17일부터 3일간 대만 타이중 NTT에서 공연

지난 26일 대만 타이중에 위치한 내셔널 타이중 시어터(National Taichung Theater, 이하 NTT)’ 소극장에서 뮤지컬 <팬레터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.

 

공연제작사 라이브가 제작하는 창작 뮤지컬 <팬레터>의 오리지널 버전 공연은 주최 측인 NTT에서 여름 시즌 우수한 해외 작품을 선정하는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성사되었다.

NTT는 대만 국립 공연예술 센터 산하 1호 국립극장으로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는 최적의 공연장이다.

이날 제작발표회에는 NTT 예술총감독 치유위안(邱瑗)라이브의 강병원 프로듀서박현숙 작곡가문태유소정화 등 출연배우언론인관계자가 참석했다.



 NTT의 치유위안(邱瑗) 예술총감독은 <팬레터>를 대만에 초청한 이유에 대해 대만에서도 많은 문학인들이 있는데이런 소재는 문학인들의 관심뿐만 아니라창작의 영감 또한 끌어올릴 수 있다.”며 훌륭한 캐스팅과 감동적인 <팬레터>를 통해 올 여름 한국 뮤지컬의 매력을 느껴 보길 바란다.”고 작품 선정 이유를 밝혔다. 



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 최초로 대만에서 공연되는데 의미가 있는 작품으로, <팬레터>의 프로듀서 강병원은 뮤지컬 <팬레터>가 국내를 넘어 해외로 공연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대만에서 한국 창작 뮤지컬 최초로 공연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.”며 소감을 전했다. 


창작진을 대표해 참석한 박현숙 작곡가는 “<팬레터>는 가사와 대사가 아름답고한국적 색깔이 짙은 문학성이 높은 작품이다작품에 어울리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서 고심을 많이 했다출산을 하는 당시에도 노트북과 키보드를 가져가 작업을 할 정도였다그래서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는 작품이다.”고 작품에 얽힌 비하인드를 전했다.

 

제작발표회에 참여한 정세훈 역의 문태유와 히카루 역의 소정화 배우는 쇼케이스 형태로 거짓말이 아니야’, ‘거울’ 2곡을 선보였다.

사진= 26일 오전 대만 타이중 NTT 소극장에서 열린 뮤지컬 팬레터’ 제작발표회 하이라이트 시연 장면. 왼쪽부터 소정화문태유 거짓말이 아니야’ 공연 중인 모습제공-NTT |

해외 공연은 처음이라 긴장된다고 소감을 전한 정세훈’ 역의 문태유는 ”<팬레터>는 세훈의 성장 스토리 같다. 18살 소년이 성장통을 겪고 어른이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.

공연 후반부에서 감정이 차 올라서 연습할 때도공연할 때도 많이 울었는데관객분들도 감동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.”고 말했다.

파워풀한 목소리로 사랑받고 있는 히카루’ 역의 소정화는 “언어 때문에 관객들이 스토리를 이해하는데 다소 어려울 수 있겠지만감정이 풍부한 작품인만큼 감정을 통해 여러분에게 전달될 수 있다고 믿는다.”고 밝혔다.

 

제작발표회는 대만 4대 신문사인 중국시보(中國時報, China Times), 자유시보(自由時報Liberty Times), 사과일보(蘋果日報Apple Daily) TVBS 방송국주요 월간매거진 미로 미디어(鏡週刊 Mirror Media) 등을 포함한 약 100여명의 언론관계자들이 참석해 열띤 반응을 보였다.

 

이날 현장은 차분한 분위기로 진행되는 일반적인 제작발표회와는 달리프로듀서와 작곡가 소개순서를 비롯해배우들이 선보이는 쇼케이스 공연의 매 곡마다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보여주었다.

 

오전 10시 30(현지시간)부터 시작된 제작발표회는 공식행사 이후에도 개별 인터뷰가 이어졌다.

월간지 주요 매체 중 하나인 미로 미디어(鏡週刊 Mirror Media)에서는 프로듀서작곡가배우 인터뷰에 2시간 이상을 할애할 정도로 깊은 관심을 보였다.

특히 미로 미디어의 언론 관계자는 “한국의 완성도 높은 창작뮤지컬이 초청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제작발표회를 보니 더욱 본 공연이 기대가 된다"고 소감을 밝혔다.

 

또한 현지 관계자들과 관객들은 뮤지컬 작품 뿐만 아니라 프로듀서와 창작진시장과 관객 등 전반적으로 성장한 한국의 뮤지컬 산업을 궁금해 하고 배울 부분이 많다고 생각한다.”고 설명했다.

 

대한민국 창작 뮤지컬 최초로 대만에 진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 <팬레터>의 대만 공연은 오는 타이중에 위치한 NTT에서 8 17일부터 19일까지 3일간 공연된다.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