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

미국에서 공수해 온 ‘로봇팔’이 등장했다.

 

8일(수)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‘차이나는 클라스-질문 있습니다’(이하 ‘차이나는 클라스’)에서 MIT 기계공학과 김상배 교수가 ‘로봇, 너도 인간이냐?’를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.


김상배 교수는 2006년 스탠퍼드대 박사 과정 당시,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최고의 발명품인 ‘스티키봇’을 발명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. 또한 2012년부터는 4족 보행 로봇 ‘치타’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 세계적인 로봇 공학자이다.


최근 진행된 ‘차이나는 클라스’ 녹화에서 김 교수는 MIT에서 원격 조정이 가능한 ‘로봇팔’을 공수해왔다.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‘로봇팔’을 직접 착용해 본 학생들은 느낌과 충격까지 고스란히 전해지는 현실감에 “대박”을 외치며 흥분했다. 딘딘은 “김치 만들 때도 이 ‘로봇팔’을 이용한다면 손맛까지 고스란히 전해지겠다”라며 ‘김치 CEO’ 홍진경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다는 후문이다.


한편, 이번 녹화에서는 미디어 아티스트 송호준과 ‘기계 덕후’ 개그맨 이용진이 게스트로 참여해 재미를 더했다.


MIT에서 날아 온 김상배 교수와 함께하는 ‘로봇팔’ 체험기는 8일(수)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‘차이나는 클라스-질문 있습니다’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
엔케이디미디어 (www.nkdmedia.co.kr, http://nkdmedia.tistory.com)

댓글